스포츠

조코비치, 윔블던 테니스 4강 진출.

앤디랑 2022. 7. 6. 19:01
반응형

ATP 싱글 세계 랭킹 3위인 노박 조코비치가 2022년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 4강에 올랐습니다. 디펜딩 챔피언인 노박 조코비치는 윔블던 대회에서만 6차례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며 이번 대회에 우승을 하면 7번째 우승을 하게 됩니다. 2022년 윔불던 대회의 조코비치 활약상과 이모저모를 알아보겠습니다.

 

조코비치 윔블던 8강 경기

 

세계랭킹 3위의 조코비치는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열린 2022년 윔블던 대회 8강 경기에서 세계랭킹 13위의 이탈리아 선수인 야니크 시너를 3-2로 물리치고 4강에 올랐습니다. 처음 두 세트를 내준 조코비치는 나머지 3세트를 연속으로 따내며 역전승으로 4강행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조코비치 8강 승리 세레모니
출처 : 연합뉴스

야니크 시너와의 8강전은 진땀승을 거둔 경기였고 뒤집기 승리였습니다. 1,2세트를 패배하고 시너에게 끌려가던 조코비치는 3세트부터 자신만의 페이스를 찾으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로서 조코비치는 생애 7번째 윔블던 정상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4강에서는 세계 랭킹 12위인 영국의 캐머런 노리와 결승 티켓을 다툴 예정입니다.

 

조코비치의 활약상

 

조코비치는 현재 세계랭킹 3위의 선수로 날카로운 포핸드와 완벽한 백핸드를 가지고 있는 최고의 선수입니다. 놀랄만한 수비 능력을 앞세운 매서운 공격은 정상의 선수임을 증명합니다. 최근의 모습은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가 조화롭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조코비치만의 독보적인 리턴은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그만의 강점입니다.

 

그는 통산 323승 46패로 승률 87.5%로 최정상의 테니스 선수로 굴림하고 있습니다. 메이저 대회 우승 20회, 준우승 11회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주 오픈에서는 우승 9회를 달성하고 있으며 통산 82승 8패로 91%의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호주 오픈에서는 다른 선수들이 따라오지 못하는 최고의 선수에 올라 있습니다. 특히 2019, 2020, 2021년 3회 연속 우승이라는 신기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이외에 프랑스 오픈 우승 2회, 윔블던 우승 6회, US 오픈 우승 3회를 차지했으며, 더블 커리어 그랜드 슬램, 더블 커리어 골든 마스터스와 63개의 빅 타이틀을 차지한 세계 최고의 테니스 선수입니다. 일곱 차례나 ATP 연말 세계 랭킹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조코비치 승리 후 표정
출처 : YTN

 

조코비치가 세계 최정상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가장 큰 요인은 리턴 게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코비치의 서브가 정상급이기는 하나 다른 최고의 선수에 비해서 최고의 서비스를 구사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그는 리턴의 지배자답게 다른 선수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리턴 게임에서 최고의 승률을 자랑합니다. 그의 리턴 게임 승률은 32.2%에 이르며 이는 세계 최정상의 수준입니다. 테니스계의 전설이 존 매켄로도 조코비치의 플레이를 보고 역사상 최고의 리턴을 가진 선수라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는 안드레 애거시의 리턴과 함께 테니스 역사상 최고의 리턴을 가진 선수로 평가받습니다.

 

조코비치가 이번 2022 윔블던 대회에서 우승을 할 경우 메이저 대회 우승 횟수가 21회가 되며 이는 최다 메이저 대회 우승자인 라파엘 나달을 1개 차로 쫓아가게 됩니다. 4강 대진이 정해진 이번 2022년 윔블던 대회의 우승자가 누가 될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응형